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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넘어, GOOD LUCK의 기운까지 전하는 브랜드
 
VT 비타500 : 2025 GOOD LUCK 캠페인 2025.07.23

 

우리는 왜 비타500을 마실까?

2025년, 비타500 캠페인은 한 가지 질문에서 출발했다.

우리는 왜 비타500을 마시고, 왜 누군가에게 비타500을 건넬까?

그동안 비타500은 ‘건강한 비타민C 음료’라는 포지션을 꾸준히 지켜왔다. 카페인 대신 비타민C, 비타민C 500mg. 모두 맞고 옳은 이야기였지만, 메시지는 제품에 포커스되어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었다. 사람들이 비타500을 꺼내는 진짜 순간은 다르다는 걸. 시험 전날 밤을 새우는 동생,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둔 동료, 묵묵히 하루를 버텨내는 친구.

그들에게 비타500을 건네는 건 건강을 챙기라는 뜻이 아니라, "넌 잘해낼 거야"라는 마음의 표현이었다.

이 간단한 응원은 때로 말보다 더 깊은 지지를 전달한다. 누군가의 오늘을 위해 조용히 무엇인가를 건넨다는 행위, 그 안에는 ‘넌 혼자가 아니야’라는 작은 연대가 숨어 있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 묻게 된다. “비타500은 어떤 순간에 의미가 있는가?”라는 질문. 그 물음에 대한 진심 어린 대답이 이번 캠페인의 출발점이었다.

 

제품 중심에서 마음 중심으로.

캠페인을 시작하며 가장 먼저 던진 질문은 이것이었다. “제품을 넘어 그 안에 담긴 마음을 말할 수 없을까?” 비타500은 오랜 시간 제품의 기능에 포커스해 다양한 성공 캠페인을 펼쳐왔다. 하지만 2025년, 우리가 마주한 현실은 훨씬 섬세하고 인간적이었다.

 

누군가 힘든 하루를 앞두고 있을 때, 말로는 다 전할 수 없는 마음을 담아 우리는 비타500을 건넨다. 그게 단순한 음료 한 병이 아니라 “오늘 널 생각하고 있어”라는 표현이 된다는 걸 우리는 알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 캠페인은 제품의 메시지를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대신 표현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그 마음은 거창하거나 과장되지 않았다. 오히려 일상적인 순간에, 작게 꺼내놓는 다정함이었다.

 

비타500은 그렇게 ‘마시는 건강’을 넘어 ‘응원하는 마음’을 가진 브랜드로 확장되었다. 이는 단순한 카피 전략이 아니라 브랜드의 본질적 전환이었다. 소비자가 제품을 대하는 태도와 감정, 그리고 그것이 오가는 순간을 관찰하며 우리는 확신할 수 있었다. 비타500은 언제나 마음을 전하고 있었다. 다만, 그 언어가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을 뿐이었다.

 

굿럭이라는 새로운 언어.

비타민C = 긍정에너지 = 굿럭. 우리는 이 단순한 공식으로 브랜드의 언어를 다시 엮었다. ‘굿럭(Good Luck)’이라는 단어는 사실 누군가의 상황을 깊이 알지 못해도 진심을 전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언어다. 강요하지 않고, 지나치지 않고, 그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는 말.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그 마음을 제품의 언어에서 감정의 언어로 옮겨 놓는 작업이었다. “카페인 대신 비타민C, 긍정에너지 500%.” 이건 더 이상 효능효과에만 머무는 이야기가 아니다. ‘오늘, 당신이 최선을 다한 노력에 필요한 게 무엇일까요?’ 그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우리는 ‘굿럭’이라는 말을 꺼낸 것이다.

 

브랜드는 더 이상 ‘무엇이 들어있냐’보다 ‘어떻게 쓰이느냐’, ‘언제 건네지느냐’가 더 중요해진다. 브랜드가 기능을 넘어 ‘의미’로 쓰이기 시작할 때, 소비자는 제품이 아닌 감정을 기억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는 그 감정의 언어를 ‘굿럭’이라 명명했다.

 

굿럭은 말이기 전에 표정이고, 손짓이고, 눈빛이며, 작고 확실한 연대의 방식이다. 비타500은 그렇게 말보다 먼저 다가서는, 그 작고 따뜻한 마음의 방식이 되었다.

 

굿럭의 얼굴 – 윤아.

이번 캠페인의 얼굴은 소녀시대 윤아였다. 그녀는 스스로를 응원하는 사람, 누군가에게 조용히 응원을 전하는 인물로 등장한다. 촬영 당일, 윤아는 밤샘 스케줄을 마치고 현장에 도착했다. 지쳐 있었지만, 카메라 앞에 서는 순간, 우리가 원했던 모든 감정을 담아냈다. 말하지 않고도 위로가 전해지는 눈빛. 그게 우리가 말하는 굿럭이었다.

 

대사가 없는 촬영 컷에서 그녀는 단지 눈을 들고, 가볍게 숨을 내쉬고, 카메라를 향해 작은 미소를 지었다. 그 미소는 어떤 대사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하고 있었다.

윤아를 모델로 캐스팅한 것 자체가, 우리에게는 굿럭이었다.

현장에 있던 누구나 그렇게 느꼈다. 브랜드가 말하려는 감정의 깊이를 배우지 않고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해내는 사람. 윤아는 그 역할을 완벽하게 해냈다. 촬영장의 분위기, 그 침묵 속 따뜻함은 이 캠페인의 핵심 감정과 정확히 닮아 있었다.

 

굿럭을 건네는 브랜드, 비타500을 위하여.

이 캠페인의 끝은 곧 새로운 시작이었다. 비타500은 이제 ‘기능’을 넘어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누군가에게 조용히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말로는 부족하지만 진심은 전하고 싶을 때, 우리는 비타500을 건넌다.

 

앞으로 비타500은 ‘나의 굿럭’에서 ‘함께의 굿럭’으로, 개인의 순간에서 사회 전체의 공감으로 감정의 지형을 넓혀갈 것이다. 브랜드는 결국 무엇을 만들고 어떻게 팔 것인가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에 언제, 어떻게 머무를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다. 우리는 브랜드가 전달할 수 있는 가장 따뜻한 언어는 기술도, 카피도 아닌, 진심 어린 응원이라고 믿는다.

 

누군가를 위해,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해 조용히 꺼내드는 그 한 병. 비타500은 그렇게 누군가의 하루를 응원하는 방식이 되려 한다. 그 마음은 결국 말이 아니라 행동이며, 눈에 띄지 않는 방식으로 더 깊게 전해진다.

말 대신, 조용히 옆에 놓이는 한 병의 긍정으로.

그렇게 우리는 Good Luck이라는 이름의 감정을, 비타500을 통해 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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